중국 여행 상하이 야시장 위치, 운영시간 정리 (2024년 최신판)

반응형

 중국 상하이 야시장

 

상하이의 밤이 깊어질수록, 도시의 또 다른 얼굴이 드러납니다. 화려한 네온사인 간판 아래 거리 곳곳에 펼쳐지는 상하이 야시장은 전년도에 비해 많이 줄어들었지만 그 규모는 더더욱이나 커졌죠. 다양한 음식과 독특한 물건들로 가득한 야시장은 단순히 시장을 넘어, 상하이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작은 축제와도 같습니다. 이제 상하이 야시장에 대해 알아 보시죠!

 


 

 

泗泾夜市

 

위치: 上海市-松江区-泗宝路2号三湘商业广场

영업시간: 매일 오후 15:00 - 24:00

 

평균적으로 매 가게마다 12위안(한화 2100원) 정도의 가격을 자랑하는 메리트가 굉장히 큰 야시장입니다.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야시장 중 하나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장점: 가격적인 메리트, 야시장에 비해 깔끔한 외관, 지하철, 버스로 이동하기 편리함.

단점: 인민광장에서 택시 50분 소요, 외곽지 위치.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조합
아래서 설명하고 있는 현지인들 추천 꼬치 메뉴

 

중국에 갔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 모든 것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지인들 추천 메뉴 top 1

 

鸡鸟提灯: 야시장 내 한 군데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며, 뜨거울 때 먹으면 정말 맛있어서 반드시 사 먹어야 할 메뉴

 

나머지 추천 메뉴는 사진 속 설명란에 기입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구입해 보세요. 

 


 

 

周浦夜市

 

위치: 上海市-浦东新区-周浦镇周康路21号

영업시간: 16:00-24:00 (계절별로 상이)

 

현지 야사징의 느낌이 물씬 나는 곳이자, 현재 泗泾夜市과 더불어 상하이에서 가장 유명한 야시장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인기가 많은 곳으로 泗泾夜市보다 차로 이동하기 편리해 현지인들이 많이 애용하는 시장.

 

장점: 가격적인 메리트, 현지 느낌 물씬, 택시로 이동하기 편함 (인민광장에서 택시로 30분, 약 50위안)단점: 지하철, 버스로 이동하기 굉장히 불편함. (인민광장에서 지하철 1시간 20분)

 

현지인들의 추천 메뉴 원탑

 

이 곳의 특징은 주변에 크고 작은 상점들도 있어서 야시장 음식이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 근처 상점을 이용해도 된다는 점이죠. 그리고 이동식 매대를 사용해 야시장의 느낌을 풍기는 것도 이곳의 매력이랍니다.

 

현지인들 추천 메뉴 top 1

 

芝士的烤冷面: 중국에서 핫한 불닭볶음면을 카오렁미엔 안에 넣어 만드는 음식으로 몇 해 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은 야시장 음식이자 간식입니다.

 

나머지 추천 메뉴는 위와 동일하게 사진 속에 제공되어 있으니 필요로 하신 분들은 위에서 확인해 보세요!

 


 

결론

 

중국 야시장에는 정말 많은 음식들이 많아요.

우리가 생각하는 야시장보다 더 많은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고 생각보다 곤충과 같은 간식들은 별로 판매하고 있지 않죠. (물론 시대가 변하면서 메뉴도 변화한 거지만요) 이렇게 그 나라의 시장 음식을 보면 시대상을 엿볼 수도 있고 문화를 알 수도 있어서 여행을 한다면 시장, 야시장을 반드시 둘러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음식들을 먹다보면

배는 나오겠지만 그 나라에 대한 편견은 조금씩 들어갈 수 있으니 반드시 방문해 보시기를 바라요!

 

여기서 잠깐,

인민광장이랑 가까운 야시장은요?

 

인민광장과 가까운 야시장이 올해 1월달에 방문했을 때 당시에만 해도 존재했습니다만... 매대도 10개 안팎, 사람도 없었고 심지어 10시도 채 되지 않은 시간에 문을 닫기 시작해 이용하실 때 야시장이라는 생각 자체가 들지 않기 때문에 방문하시는 것을 정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예원 근처에서 운영되던 야시장과 기타 상하이에서 유명하던 야시장들이 많이 문을 닫은 상황입니다. 알아보니 지금 저 두 곳을 제외하고 활발하게 운영되는 야시장은 따로 없더라구요. 야시장이 아닌 맛집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기존에 올렸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