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배달 어플 Foodpanda 이용 방법, 결제 방식

반응형

배달의 민족 한국인에게 배달어플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국만 배달의 민족이 된 것이 아닌 전세계적으로 배달 문화가 생활에 크게 자리를 잡게 됐죠. 특히나, 중화권과 한국이 굉장히 발달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중국 본토에서 배달 시켜 먹으려면 현지 번호도 필요하고 여러 복잡한 절차가 있지만 홍콩에서는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만 있으면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시켜드실 수 있으니 홍콩을 방문했을 때 나가기 귀찮거나, 컨디션 난조로 나가서 식사가 어려울 때 배달 음식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Foodpanda 카테고리

 

 

foodpanda 어플을 접속하시게 되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화면입니다. 각각 카테고리 왼쪽부터 소개 드리자면,

음식 배달, 팬더 마트 (B마트와 비슷함), 마트 (대형마트), 포장이며 저희는 저희가 사용할 배달 카테고리로 들어가 보죠.

 

 

배달 카테고리로 오게 된다면 각종 매장이 보이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판다 픽이라는 판다 선정 매장 (배달의 민족으로 따지면 광고) 매장들의 지독한 상위 노출 때문에 어지럽기 때문에 드시고 싶은 메뉴가 있으시다면 아예 그 메뉴가 있는 카테고리로 넘어가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만약 정해지지 않으셨다면 스크롤을 밑으로 쭉 내려 보세요. All restaurants 카테고리가 보이실 텐데요.

여기서 별 4.0 이상, 가격대,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해서 골라보실 수 있으니 중식, 홍콩식, 딤섬 이렇게 한 군데로만 정해지지 않으신 분들은 이걸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낫습니다. (아예 정해져 있다면 각 카테고리 이용이 훨씬 용이)

 

Foodpanda 결제 방법

 

 

매장 클릭 후, 먹고 싶은 메뉴를 막 담습니다 

 

밑으로 스크롤 하면 메뉴 추가할 건지 안 할 건지 한 번 더 물어보고 배달비와 판다배달 플랫폼 이용비가 합쳐진 가격을 알려 줍니다. 맨 마지막은 일회용 수저 관련이니 필요하시다면 밀어서 오른쪽으로 넘겨 주심 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면 주소 확인과 요청사항 (到了后发给我短信 부분) 그리고 배달 방식 선택이 나오게 되는데 스탠다드와 다이렉트의 가격 차이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그냥 스탠다드로 주문하시는 것이 훨 낫습니다. (우리나라 한집배달, 알뜰배달과 같은 개념) 그리고 스탠다드로 선택하셔도 정말이지 빨리 옵니다. (역시 배달강국)

 

 

마지막으로 내리시면 결제할 카드와 라이더 팁 칸이 보이는데 제가 사용한 카드는 신한 트레블 카드였습니다. 해외 이용이 가능한 카드는 웬만해서 다 등록이 되지만 해외 수수료가 없는 트레블 카드를 사용하시면 훨씬 좋습니다!

아무튼, 결제방식은 이렇게 넣어두고 팁을 설정해야 하는데... 저는 먼 거리가 아니면 굳이 하지 않습니다. 팁을 드리지 않아도 기사 배차는 굉장히 빠른 편이긴 하나 만약 먼 거리에 있는 매장에서 주문을 한다면 다이렉트 배달하지 마시고 차라리 기사 5hkd 팁 주시면 배차 정말 빠르게 되고 요청사항도 친절하게 들어 주시니 이 방법 이용해 보세요 다이렉트 배달보다 최소 10hkd 저렴하게 주문 가능합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해외여행을 다니며 급격한 컨디션 난조나 날씨의 영향으로 바깥을 나가지 못 할 때 편의점 음식으로 떼우지 마시고 편하게 주변 맛집들 배달로 이용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웬만한 맛집들이 전부 배달이 되기 때문에 아쉬워 하지 마시고 배달로 드셔 보세요!    

반응형